Online Store >고객지원 > 공개질문

공개질문

제 목 : DVR CCTV 질문요

상품정보를 twitter로 보내기 상품정보를 facebook으로 보내기 상품정보를 Me2Day로 보내기 상품정보를 요즘으로 보내기

 

피시방에서 일하는 중인데 카운터에 디브알 카메라가 있습니다

근데 외상하고 간 손님이있어 그 시간대를 찾아 저장할려고 하는데

현재 DVR이 꺼진 상태이거나 DVR이 로그인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뜨더라구요 로그인해보니 dvr이 꺼진 상태라고 뜨던데

그럼 현재상황에서 카메라가 꺼져있던건가요?

[답변] :

안녕하세요

 

현재 DVR이 꺼진 상태이거나 DVR이 로그인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메세지는 통상, 네트워크로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접속할때 나타나는 메세지 입니다.

 

CCTV영상이 녹화되고 있는 DVR을 직접 조작하신 것인지, 아니면 깔려있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접속하신건지가 우선 중요합니다.

 

 

그러나, 제 판단으로는 직접 DVR을 조작하신 것이 아니라, 소프트웨어로 DVR에 네트워크 접속을 하신것으로 판단 됩니다.

 

그 이유는 "현재 DVR이 꺼진 상태이거나 DVR이 로그인 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메세지를 나타내는 것이 DVR이라면 자신이 꺼진 상태라고 메세지를 보낼 수 없죠

 

아마도 DVR은 다른곳(?)에 있고 PC카운터에는 접속 소프트웨어만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실제로 꺼진것인지, 아니면 다른이유인지 살펴봐야 겠습니다.

 

DVR이 어디있는지 우선 확인하세요

 

DVR은 동축케이블 또는 일반 UTP케이블이 아닌 다른 여러가지의 선이 연결되어 있는 장비를 찾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배선 및 관리의 편의상 DVR은 잘못 작동 시키는 일이 없도록(일부러 전원을 끈다던지..) 창고 또는 높은 선반 위 같은곳에 두고 접속은 카운터의 PC로 접속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직접 DVR을 확인하여 정상 작동 유무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DVR 접속 소프트웨어들은 접속 시 사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이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우선 해당 프로그램에서 "접속 / Connect / 연결" 등과 같은 메뉴를 클릭하시면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해당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시면 DVR과 연결이 이루어집니다. 이때 다시한번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확인해 보십시오

 

 

영상의 녹화여부는 질문자님의 글 만으로는 판단이 어렵습니다.

만약 실제로 DVR 꺼져있는 상태라면, 당연히 녹화는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DVR은 24시간 365일 작동이 원칙인 장비입니다. 꺼져있다는 것은 고장난 상태이거나 누군가 고의로 전원을 끈것이라고 봐야합니다.

 

통상 PC방 사장님들은 CCTV를 자주 챙겨보십니다. 가끔은 원격(집에서)접속하여 PC방 상황을 보시기도 하고요~ 그런데 꺼진상태로 PC방 사장님도 모른채 방치되어 있다는 건 사실 좀 문제가 있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1. 조작하신 프로그램이 실제 DVR에서 직접 조작을 하신것인지 확인하세요

    카운터용 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라면, 직접 DVR을 조작하신 것이 아닐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네트워크 장애가 있는 경우에도 접속 소프트웨어는 위와 같은 메세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직접 DVR을 찾아서 정상 작동 유무를 판단하십시오.

 

2. 접속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확인하시고, 다시 접속을 해보십시오.

    해당 제품명을 파악하여, 메뉴얼을 다시한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3. 해당 DVR의 정상작동 유무는 위 글만으로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CCTV에 관한 다양한 정보

http://blog.psinno.co.kr

Product Guidelines

(주)팍스이노베이션에서 운영하는 CCTV 전문 쇼핑몰입니다.

Store Locator

설치가 필요한 경우 가까운 지역 설치 전문점에 문의하세요.  지역 설치 전문점 보기

   월간 베스트 Top 5

 
SSL
Powered by Teraonsys